![양평 골든 쌔들 승마클럽](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4/09/25/130101064.1.jpg)
양평 골든 쌔들 승마클럽
‘기승능력인증제’는 승마 이용자의 기승 능력을 등급화시켜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이를 인증하는 제도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승마 이용을 권장하고 보급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기승능력인증제 시험은 필기시험, 구술시험, 실기(말 돌보기, 말타기, 말 끌기) 등으로 실시한다. 승마 초보자부터 승마 전문가까지 누구나 포니 3등급부터 1등급까지 단계별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번 기승능력인증제 시험이 이루어지는 양평 골든 쌔들 승마클럽에서는 6급 15명, 7급 15명이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6등급은 6개월 이상 승마 강습을 받고 7등급을 취득한 자(만 18세 이상은 6등급부터 응시 가능), 7등급은 4~6개월 승마 강습을 받은 자를 기준으로 등급 인증 요건이 나뉜다. 10~30회의 입문 기승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도 포니 등급의 인증시험을 볼 수 있다.
골든 쌔들 승마클럽은 유소년 전문 승마장으로 유럽 국제 규격의 실내 마장과 실외 마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승마 교육부터 승마 체험까지 다양한 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