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일리언컴퍼니

사진|에일리언컴퍼니


배우 이무생이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를 통해 새롭게 변신한다.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전소니, 이유미, 장승조가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이무생이 합류한다.

이무생은 극 중에서 대형 식자재상 진강상회를 이끄는 대표 진소백 역으로 분한다. 자수성가로 지금의 자리까지 오른 진소백은 은수(전소니 분)와 희수(이유미 분)의 계획을 알아채고 두 사람의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든든한 조력자로 활약한다.

세련된 스타일로 미지의 인물 진소백 모습을 소화한 이무생은 긴장감을 더하는 활약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예고한다. 앞서 넷플릭스 ‘경성크리처2’에서 비밀 정예 요원 쿠로코들의 리더 쿠로코 대장 역으로 차원이 다른 악역 본능을 보여준 이무생이 이번에는 새 캐릭터 진소백 역을 맡아 또 다른 스타일의 카리스마를 발산할 전망이다.

지난해 드라마 ‘마에스트라’, ‘하이드’, ‘지배종’, ‘경성크리처2’, 영화 ‘시민덕희’, ‘당신이 잠든 사이’, ‘설계자’까지 한 해 동안 수많은 작품에서 활약한 이무생은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과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매 작품 새로운 얼굴을 꺼내 들며 시선을 끌었다. 이런 이무생의 연기 행보가 주목된다.

‘당신이 죽였다’는 2025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