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킹 공연 시작, 다채로운 초청 가수 무대·체험 부스까지 풍성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4일과 6일 양일간 당정뜰 일원에서 개최된 ‘하남 봄봄 문화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4일과 6일 양일간 당정뜰 일원에서 개최된 ‘하남 봄봄 문화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신장2동 주민자치회와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하남지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하남시가 후원한 이번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따뜻한 봄날의 정취와 풍성한 문화를 만끽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축제의 시작은 지난 4일 오후 2시, 덕풍천 다리 아래에서 펼쳐진 사전 버스킹 공연이었다. 흥겨운 음악 선율과 함께 봄의 시작을 알리는 다채로운 무대는 축제를 손꼽아 기다려온 시민들에게 설렘과 기대감을 선사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지난 5일 예기치 않은 봄비로 인해 하루 연기됐던 본 축제는 6일 화창한 날씨 속에서 다시 활기찬 분위기를 되찾았다. 식전 무대에 오른 대중가수 나휘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따뜻한 봄날의 기운을 전하며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끌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축제 공연이 시작됐다. 진행은 신장2동 주민자치회의 최선화 간사와 배우 이정성 씨가 맡아 유쾌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능숙하게 이끌어갔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4일과 6일 양일간 당정뜰 일원에서 개최된 ‘하남 봄봄 문화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하남시
1부 무대에서는 중국어 강사 이보한 씨의 특별한 공연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화음의 고운소리 하모니카 연주, 활기 넘치는 키즈 에어로빅, 그리고 감미로운 통자매의 통기타 연주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다. 특히 대중가수 안가희 씨, 최임호 씨, 전미경 씨의 열정적인 무대는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으며, 특히 전미경 씨의 깊은 감성을 담은 무대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진 2부 공연은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하남지회가 주관해 더욱 풍성하고 전문적인 무대로 꾸며졌다. 화려한 의상의 벨리댄스 팀 ‘Hollybelly’의 매혹적인 공연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이어 우순실 씨, 이규석 씨, 한승기 씨, 허시안 씨, 최종란 씨 등 추억의 대중가수들이 연이어 무대에 올라 공연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축제장 곳곳에는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들은 보석 십자수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황포돛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오감으로 봄을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당정뜰 수변공원에 마련된 아름다운 포토존에서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봄날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시민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4일과 6일 양일간 당정뜰 일원에서 개최된 ‘하남 봄봄 문화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하남시
임강종 신장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만들어가며, 함께 즐긴 이번 축제가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화합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하남 봄봄 문화축제’는 신장2동 주민자치회와 하남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 서로 힘을 모아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하남 봄봄 문화축제’가 하남시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축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하남 봄봄 문화축제’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계절의 변화와 따뜻한 공동체의 정을 느끼게 해줬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행사를 더욱 확대하고, 하남만의 매력적인 문화적 가치를 정성껏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하남시는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특별 이벤트 ‘당신의 벚꽃을 자랑하세요’를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의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담은 사진과 함께 하남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을 인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하남시 캐릭터 상품이 푸짐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장관섭·박병근 기자 localc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박병근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