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광주시

경기 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오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우리꽃 전시관에서 ‘제22회 우리꽃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꽃의 향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름다운 우리꽃 작품 200여 점과 정갈한 정원, 섬세한 세밀화 작품, 다채로운 우리꽃 사진, 아기자기한 반려식물 미니정원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앞 소공원에는 지역 농업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형형색색의 꽃들이 전시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시회 기간 동안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나만의 아름다운 분화를 만들어보는 ‘분화 만들기’, 은은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꽃차 시음’, 우리꽃의 아름다움을 세밀하게 표현해보는 ‘세밀화 그리기’, 마음을 담은 글귀를 써보는 ‘캘리그라피’,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느린우체통’, 나만의 특별한 반려식물을 만들어보는 ‘반려식물 분갈이’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행사 수익금은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어서 그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방세환 광주시장은 “22회를 맞이한 우리꽃 전시회는 광주시의 아름다운 꽃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가 시민들에게는 잠시나마 마음의 휴식을 얻는 공간이 되고, 미래세대에게는 우리 지역 문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장관섭·박병근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박병근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