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지난 11일 남부청사에서 교육감 공약 이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역할을 수행할 ‘2025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지난 11일 남부청사에서 교육감 공약 이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역할을 수행할 ‘2025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주요 관계자,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할 공약이행평가단(도민위원 30명, 교직원위원 30명, 청소년위원 40명)이 참석해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특히, 학생들의 시각에서 공약 이행 사항을 심층적으로 살펴볼 청소년 위원은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청매실)’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위촉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2025 경기미래교육을 향한 공약의 비행, 교육 현장에 착륙’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위촉식에서 임태희 교육감과 평가단은 희망하는 공약 내용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함께 날리며, 주요 공약들이 교육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줬다.
평가단은 주요 공약 사항에 대한 실천적인 제안으로 ▲학생과 학교 중심의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 ▲미래 교육을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학습 환경 조성 ▲학생 맞춤형 진로 및 진학교육 확대 방안 ▲학생들의 건강한 마음 성장을 위한 지원 강화 ▲초등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내 노후 시설 개선 등을 제시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지난 11일 남부청사에서 교육감 공약 이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역할을 수행할 ‘2025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위촉식 자리에서 “교육감의 공약은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교직원, 경기도민에게 드리는 중요한 약속”이라고 강조하며, “저는 공약의 발제자로서, 또한 그 약속을 책임지고 성실하게 이행해야 할 역할을 맡은 사람”이라고 책임감을 분명히 했다.
이어 임 교육감은 평가단에게 “경기교육이 처음 약속했던 방향대로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 개선하거나 보완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평가해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경기교육이 올바른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공약이행평가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경청하고,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경기미래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장관섭·박병근 기자 localc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박병근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