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대구 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엠블럼. 사진제공 ㅣ 대구시

2026 대구 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엠블럼. 사진제공 ㅣ 대구시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스포츠의류 분야 공식후원사를 공개 모집한다.

조직위는 민간의 참여를 확대하고 대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분야별 공식후원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이번 모집은 스포츠의류 부문에서 대회 운영인력과 자원봉사자, 국내 선수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스포츠의류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후원 방식은 현금 또는 현물 모두 가능하며, 신청 기업은 조직위의 관련 부서 협의 및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식후원사로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대회 로고 및 명칭 사용권, 공식후원사 명칭 사용, 공식공급 우선 참여권리 등 다양한 마케팅 권한을 부여받는다.

공식후원사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2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wmac2026.com) 또는 대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조직위원회 마케팅팀( 053-803-1862)으로 하면 된다.

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는 은퇴한 엘리트 선수와 35세 이상 생활체육인이 참가하는 유일한 세계 육상대회로, 경쟁보다는 교류와 화합을 지향하는 순수한 스포츠 축제로 평가받는다. 2026년 대회는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다.

진기훈 조직위 사무총장은 “대구시는 2011년 세계육상경기대회, 2017년 세계마스터즈실내육상경기대회 등 주요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온 경험이 있다”며, “2026년 대회는 명실상부한 세계 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많은 기업들이 적극 참여해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기회를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