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역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명문 대학인 호주 시드니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천시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드니대학교는 세계 대학 랭킹 QS 18위에 오르는 저명한 대학이다.

모집 대상은 2025년 1월 1일부터 현재 공고일까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해외 연수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8월 4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8월 2일 출국해 8월 23일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다.

특히, 이번 참가자 모집에서는 사회적 배려 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가점 제도를 도입한다. 가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중위소득 50% 이내), 장애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저학력 청년(고졸 이하), 그리고 해외 경험이 없는 청년들이다. 이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도 통합 공공서비스 예약 플랫폼인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 시 신청서, 구체적인 자기계발계획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등의 필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 신청 접수 기간은 2025년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해당 기간 내에는 24시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단, 마감일인 4월 30일에는 오후 5시에 신청이 최종 마감되므로, 기한 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이천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고 개인의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궁극적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장관섭·박병근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박병근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