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DB

스포츠동아 DB


‘오징어게임’의 최대 수혜자로 떠오른 배우 겸 가수 조유리가 신곡을 발표하고 팬들과 만난다.

조유리는 공식 SNS를 통해 7월 14일 발매 예정인 미니 3집 ‘Episode 25(에피소드 25)’의 스케줄러와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기자기한 손글씨 느낌과 섬세한 아트워크까지 감성적인 무드를 담은 스케줄러에 따르면 조유리는30일부터 순차적으로 4개 버전의 콘셉트 포토와 모션 포스터를 공개한다.

이어 하이라이트메들리, 선공개곡 뮤직비디오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를 거쳐 7월 14일 미니 3집 ‘Episode 25’를 정식으로 발매한다.

스케줄러에 이어 조유리만의 감성을 머금은 트랙리스트 이미지도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제 안녕!’과 선공개곡 ‘개와 고양이의 시간’을 비롯해 ‘HICCUP’, ‘잠수해’, ‘Overkill’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특히 타이틀곡 ‘이제 안녕!’은 조유리와 베스트셀러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의 저자 박한평 작가가 작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어떤 메시지를 선사할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모은다. 작곡/편곡에는 프로듀서 박문치가 참여해 조유리의 음악적 색채를 살린 음악을 완성한다.

또한 선공개곡 ‘개와 고양이의 시간’에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구름이 프로듀싱을 맡아 조유리와의 음악적 시너지를 선보인다

미니 3집 ‘Episode 25’는 미니 2집 ‘LOVE ALL(러브 올)’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조유리의 음악적 도전과 성장을 담아낸 앨범이다. ‘Episode’가 새로운 전환을 뜻하듯 이번 앨범은 조유리에게 스물다섯이라는 변화의 순간을 담아낸 터닝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