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가 8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 ‘HOT SAUCE’는 청량한 보컬과 탄탄한 래핑이 어우러진 서머송으로, 밝고 유쾌한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가 8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 ‘HOT SAUCE’는 청량한 보컬과 탄탄한 래핑이 어우러진 서머송으로, 밝고 유쾌한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HOT SAUCE’로 올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이며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끌어냈다.

베이비몬스터는 1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HOT SAUCE’를 발매했다. 약 8개월 만의 컴백인 데다, 이제껏 선보인 적 없는 올드스쿨 힙합 콘셉트가 예고됐던 만큼 전 세계 음악팬들의 큰 관심이 쏠렸던 터다.

리스너들은 베이비몬스터의 밝고 유쾌한 매력이 담긴 또 하나의 서머송이 탄생했다며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과 속도감 있는 탄탄한 래핑이 듣는 재미를 배가하며, 경쾌한 브라스와 리드미컬한 드럼 비트 위 얹힌 훅이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는 반응이다.

레트로한 스타일링과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담은 ‘HOT SAUCE’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792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고, 베이비몬스터는 하반기까지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레트로한 스타일링과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담은 ‘HOT SAUCE’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792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고, 베이비몬스터는 하반기까지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는 여름의 생동감 넘치는 무드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인기몰이 중이다. 톡톡 튀는 컬러감의 레트로한 스타일링, 팔을 활용해 시원시원하게 펼쳐지는 퍼포먼스, 멤버들의 당당한 애티튜드와 재기발랄한 에너지 등이 한데 어우러지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실제 ‘HOT SAUCE’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 관심에 힘입어 공개와 동시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최정상으로 직행, 조회수는 현재 792만뷰를 훌쩍 넘어섰다. 또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MV 차트서도 상위권에 오른 뒤 점차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한편 ‘HOT SAUCE’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베이비몬스터는 유튜브를 비롯 방송가를 종횡무진하며 글로벌 팬들과의 교감폭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 두 번째 선공개곡 공개에 이어 10월 미니앨범 발매 등으로 올 하반기 촘촘한 행보를 이어간다.


양주연 기자 juye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