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해 시장 공약사업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김천시

김천시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해 시장 공약사업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ㅣ 김천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약 실현에 박차
김천시는 9일 시청에서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해 ‘제9대 김천시장 공약사업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실질적인 이행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공약 추진 부서 팀장 및 담당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공약 추진의 기초를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공약 세부 실천계획 작성 요령, 공약 이행 평가 기준, 공약의 효율적 관리 방안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공약은 단순한 정책 약속이 아닌 시민과의 신뢰를 쌓는 중요한 과정”임을 강조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실현하는 것이 시정의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공약 실천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공약 이행의 투명성을 높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공약 이행의 신뢰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 이행 과정을 점검하고, ‘공약 세부 실천 계획 보고회’를 통해 공약을 확정·공표하는 등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약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천 ㅣ김현묵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김현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