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맞이 영덕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 할인 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ㅣ 영덕군

추석 명절 맞이 영덕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 할인 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ㅣ 영덕군




지역 농가 소득 증대·소비자 만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영덕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9월 15일부터 10월 2일까지 18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영덕장터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농특산물 전 품목을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신규 회원 가입 고객에게는 2,5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제공돼,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다만, 예산이 정해진 행사이므로 업체별 지원 한도를 초과할 경우 할인 혜택이 제한될 수 있다.

영덕군은 이번 할인 행사가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에 기여할 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판매 다변화와 지역 특산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명절을 맞아 고향의 맛과 정성을 담은 농특산물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추석을 맞아 군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소비자 여러분께서는 풍성하고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고, 우리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덕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