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의 노래가 또 한 번의 기록을 만들었다.
8월 28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는 10월 16일 기준 6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 뮤직비디오는 정규 2집 ‘IM HERO 2’ 발매 하루 전 선공개된 영상으로, 임영웅 특유의 감성과 섬세한 연출이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 같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화면 속 임영웅은 부드러운 표정 연기와 가사에 맞춘 제스처로 곡의 메시지를 생생히 전달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삶의 찰나를 소중히 여기며 그 순간을 영원히 간직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서정적인 가사와 진중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임영웅의 음악적 깊이를 한층 더 드러냈다.

정규 2집 ‘IM HERO 2’는 ‘순간을 영원처럼’을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골든’을 제치고 멜론 HOT 100 차트에 진입해 주목받았다.

음원 공개 전 열린 청음회는 전국 50여 개 CGV 극장에서 진행됐으며, 역대 최대 규모로 화제를 모았다. 팬들은 극장 스크린을 통해 임영웅의 음악을 가장 먼저 감상하며 그 열기를 공유했다.

한편 임영웅은 10월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를 개최한다. 이번 투어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이어질 예정으로, 팬들과 다시 만나는 무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