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전망에 따른 취득의 진짜 비밀, 코엑스에서 확인하라!

입력 2018-10-31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녀 교육부터 내 집 마련 등 챙겨야 할 재무 이벤트가 많은 요즘 세대에게 퇴직 이후의 시간은 길게만 느껴진다. 정년을 다 채워도 40년은 더 살아야 하기에 쌓고 저축하는 형태의 노후 대비는 한계가 있는 것이다.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매년 가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는 수만 명이 몰리며 문전성시를 이룬다. 올해 응시인원 역시 33만8943명으로 작년도 30만5316명에 비교해 3만3627명이 증가했다.

그러나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결코 만만히 볼 시험이 아니다. 매년 다수의 응시자가 치열한 경쟁에 뛰어들면서 그 난이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계산 문제까지 속속 등장해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를 재검토 해달라’는 글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게재됐다.

이에 에듀윌은 내년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대비한 ‘합격전략 설명회’를 오는 11월4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1부에서 3부까지 진행되는데 ‘공인중개사의 전망과 자격증 취득의 숨은 비밀’, ‘2019년 출제경향 및 효율적 학습법’, ‘합격생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합격 법칙’, ‘상황별 맞춤 학습 커리큘럼 및 전략’, ‘경품 추첨 및 교수 간담회’, ‘1:1학습상담’ 등으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강연자로는 부동산학개론의 이영방 교수, 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의 임선정 교수, 에듀윌 합격전략 연구소의 김윤희 소장이 나선다. 또한 행사 참석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