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목받는 공인중개사, 합격 원한다면 ‘기초 다지기’부터!

입력 2020-07-02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의 응시자는 무려 18만 명에 달한다. 합격률은 1차가 21%, 2차 36% 수준이며, 합격자는 3만 명 내외다.

연령대의 경우 1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다양하게 분포돼 있으며, 가장 많이 응시하는 나이는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경력 전환과 노후 대비를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미뤄 짐작해볼 수 있다.

많은 공인중개사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수험 전문가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한다면 먼저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취득 이후 활동 방향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활용도의 차이가 커지기 때문이다.

이어 “자신만의 목표를 설정했다면 각 과목별 기초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을 추천한다”며 “많은 합격생들이 강조하는 탄탄한 기초학습은 고난이도 문제도 어렵지 않게 헤쳐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전했다.

현재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1, 2차 시험의 모든 과목 기초 강의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시행된 시험의 출제경향까지 반영해 과목별로 빠른 이해 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강의는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 2차 기초서’를 활용해 진행하며, 에듀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일로부터 7일간 수강할 수 있다.

최다 합격생을 3회 배출한 에듀윌의 무료 공인중개사 기초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