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데이식스가 내 추억의 여행지에 간다”

입력 2020-11-23 10: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서울관광재단, 랜선여행 ‘SEOUL CONNECTS U’ 23일 공개
해외 팬 응모 서울여행 추억사진 그곳, K-POP 스타가 방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서울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온라인 캠페인 ‘SEOUL CONNECTS U’를 진행한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서울관광 콘텐츠를 확산하는 바이럴 캠페인으로 제작하는 서울랜선여행 테마의 영상 시리즈다. 총 3편으로 그룹 데이식스의 멤버 영케이와 원필 도운, 걸그룹 오마이걸의 아린과 지호,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우기가 각각 출연한다.

서울관광재단은 7월 4K 360도 VR 촬영기법을 이용해 ‘차은우와 함께 하는 서울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3편의 영상을 공개해 90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SEOUL CONNECTS U’ 캠페인에서는 세계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 등 양방형 소통형 콘텐츠를 도입했다. 글로벌 팬들로부터 과거 서울여행 사진을 응모 받아 K-POP 스타들이 그곳을 방문해 추억을 떠올리고, 여기에 더해 스타의 특별한 서울 여행지도 팬에게 소개하는 구성이다. 3편의 영상은 23일부터 30일까지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와 MBC 디지털 스튜디오 채널 ‘Mdromeda’에서 공개한다.


한편 이에 앞서 4일과 8일, 13일에는 서울관광 인스타그램 ‘비짓서울’에서 출연자들의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데이식스의 영케이 원필 도운, 오마이걸의 아린 지호, (여자)아이들의 미연 우기가 팬들과 소통하며 서울여행 기념사진 아이디어, 서울여행지 추천 등 랜선여행 영상을 만드는 과정을 함께 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영상 공개에 이어 인스타그램에서 ‘SEOUL CONNECTS U’ 챌린지도 실시한다.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은 이번 챌린지를 위해 AR필터 4종과 20종의 서울 모티브 스티커를 제작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비짓서울이 제공하는 필터와 스티커를 사용해 게시물을 꾸미고, @VisitSeoul_Official #SeoulConnectsU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