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봉담자이 라피네’ 24일 특공…25일 1순위 청약 실시

입력 2021-05-19 14: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GS건설이 경기 화성시 봉담에 공급하는 첫 ‘자이’ 아파트 ‘봉담자이 라피네’가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탁월한 교통 환경과 빼어난 주변 인프라를 갖춰 분양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제공 | GS건설

GS건설이 경기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봉담자이 라피네’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봉담에 공급하는 첫 ‘자이’ 아파트인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의 아파트 8개 동, 총 75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59㎡(48가구) ▲84㎡(671가구) ▲100㎡(24가구) ▲109㎡(7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속한 동화지구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IC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하고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다수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단지 반경 2.5㎞ 거리에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강남구청, 청량리역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한 인프라도 탁월하다. 도보거리에 와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운영 중이고 서쪽 인근에 와우중학교가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 등 많은 대학들도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다. 단지 반경 약 1.5㎞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쇼핑가 문화생활 인프라를 입주 즉시 누릴 수 있다.


‘직주근접’도 갖췄다. 단지 북동쪽의 수원산업단지를 포함해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기아차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방면에 소재한 중소 산업단지들이 있다. 차량으로 10~3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봉담자이 라피네는 GS건설이 최근 소비자의 니즈와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형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5Bay 4면 개방형(일부 타입) ▲테라스 특화세대(일부 타입) ▲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이 브랜드의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을 높인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 ▲ 최상층에서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평면 설계로 입주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주거가 가능하다.


또 국내최초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옵션)을 비롯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자이앱 솔루션,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 자이 스마트패스, 어린이 놀이터 미세먼지 알림 보안등,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무인택배 시스템 등 입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고려한 다양한 특화 상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해당지역 1순위, 26일 기타지역 1순위, 2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6월 2일, 정당계약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14일 개관한 사이버 견본주택이 현재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