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22-11-15 15: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 협력기업의 애로요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대상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22일까지 진행한다.

공모내용은 기업 경영활동에 제약이 되는 마사회의 불합리한 규제 관련 고충사항 및 개선 아이디어로, 중소기업 담당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는 한국마사회 기업성장응답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규제개선 아이디어는 지원 대상 선정기준 규제 합리화, 보증(이용)료 개선 등 경영비용 부담을 완화한다든지, 법보다 엄격한 기관 수의계약 금액한도와 소규모 수의계약 범위 확대 및 기업 지원확대를 요청하는 제안이나, 전자입찰 사이트 이용 장벽과 기업친화적 애로를 해소하는 모든 의견이다”라고 설명했다.

한국마사회는 응모작 중에서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결과 발표는 24일 개별 통보하며, 아이디어가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우수 2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 5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마사회 박계화 경영관리본부장은 “중소기업의 애로요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행 성과를 바탕으로 정례화를 검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바탕으로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