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반려견 축제‘댕댕트레킹 2023’ 진행

입력 2023-05-18 15: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9일부터 3일간, 강형욱 훈련사 ‘방구석 세미나’ 등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에서 19일부터 프라이빗 반려견 트레킹축제 ‘댕댕트레킹 2023’이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댕댕트레킹’은 보호자와 반려견이 자유롭게 숲 속 트레킹을 즐기는 행사다. 매회 전 객실이 매진될 정도로 반려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하는 ‘방구석 세미나’,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이원리조트는 축제 기간 동안 2021년 업무협약을 맺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와 함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하이원 펫클럽’을 소개한다. 홍보부스에서는 펫 관련 시설과 펫푸드 등을 소개하고 반려인들을 위한 각종 체험도 진행한다. 5성급 호텔 조리명장이 선보이는 ‘펫 오마카세’, 반려인들을 위한 지역 식재료 활용 ‘하이원 밀키트’, ‘1340 GOURMET’ 등 PB상품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수의사의 일상 건강케어 상담과 한방수의학을 바탕으로 한 반려견 기질 및 취약질환 확인, 한약재 14종을 이용한 향주머니 제작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반려견 개성을 살린 이름표 만들기 체험과 함께 반려견 등록번호 표시를 독려해 실종사고를 예방하고 동물등록제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해발 1340m 하이원탑까지 운행하는 곤돌라 ‘스카이1340’도 반려견 전용 캐빈 19기를 상시 운영한다.


김대원 리조트상품개발팀장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문화 개선을 통해 하이원 펫클럽이 보다 더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원 펫클럽’은 힐콘도에 있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동반 투숙시설이다. 펫용품이 구비된 동반객실과 돌봄서비스가 가능한 ‘보딩룸’, 반려견 스포츠 ‘어질리티’를 즐길 수 있는 야외놀이터 ‘하이하우 그라운드파크’와 ‘스카이파크’ 등 다양한 펫 동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