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체계 ISO 14001 인증 획득

입력 2023-08-07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광동제약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식별하고 평가함으로써 관련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틀을 제공한다. ISO 14001 인증은 에너지 소비 최소화, 환경 보호 및 사고 예방, 환경 법규 준수 등 친환경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기업에 엄격한 심사를 거쳐 주어진다.

광동제약은 인증 과정에서 에너지절감을 위한 설비투자, 환경성적표지 인증제품(비타500,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헛개차 등) 보유, 환경영향평가 및 환경목표 실행계획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이사는 “이번 ISO 14001 인증을 통해 PDCA(Plan-Do-Check-Act) 모델을 기반으로 구체적인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전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올해 환경경영시스템 매뉴얼과 절차서, 환경경영방침을 통해 환경 법규 준수, 환경측면 분석 및 환경영향 평가, 내외부 이슈 및 리스크 평가, 에너지 절감 및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투명한 정보공개 등 세부항목별 실천사항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