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 프랑스 19세기 희귀 오르골 150여점 전시 및 시연
피노키오와다빈치, 가족 연인과 함께 떠나는 동화 속 세계
경기도 가평의 유럽테마파크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다빈치는 봄을 맞아 5월31일까지 ‘2024 세계오르골페스티벌’와 ‘유럽동화나라축제’를 진행한다. 피노키오와다빈치, 가족 연인과 함께 떠나는 동화 속 세계
쁘띠프랑스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2024 세계오르골 페스티벌’에서는 3월 오르골하우스 리뉴얼 개장과 함께 국내에서 보기 힘든 오르골 150여 종을 공개한다. 유럽 중심의 세계적인 오르골들의 다양한 종소리, 조화롭게 울려 퍼지는 금속 실린더 소리와 함께 19세기 유럽 그 시절로 떠나보는 ‘세계 오르골 시연&설명회’도 매일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를 위해 초청된 해외공연팀 ‘카롤&굴리하마’는 4월부터 쁘띠프랑스에서 서커스 마임쇼와 벌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피노키오와다빈치에서 진행하는 ‘유럽동화나라축제’는 어린 시절 읽어보았던 동화책 속 주인공들을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등의 인형극과 다양한 동화나라 포토존 및 전시체험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실내인형극 ‘피노키오의 모험’은, 1833년 이탈리아 작가 카를로 콜로디의 동화 ‘피노키오’를 마리오네트 인형극으로 재해석한 공연작품이다. 4월에는 특별이벤트 ‘거대 피노키오와 비눗방울’등의 무료공연도 있다.
한편 부대행사로 쁘띠프랑스에서는 갤러리 꼬뜨다쥐르, 생떽쥐페리 기념관 등의 문화전시와 어린왕자 체험존, 프랑스전통놀이방 등의 상시체험이 가능하다.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다빈치에서는 다빈치 특별전, 까라라 갤러리아 등의 특별전시와 베니스 가면체험, 왕의 의자 포토존 등의 이색 인증샷 체험을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