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 회복 비결, 간편하게 건강 챙기는 제품 어필
-소비자와 약국 편의 배려 새 포장, 진열 편리 패키지 적용
-소비자와 약국 편의 배려 새 포장, 진열 편리 패키지 적용
광동 경옥고 백종원 출연 새 CF 이미지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방송인겸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가 출연하는 ‘광동 경옥고’의 새로운 CF 공개와 함께 100포 포장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 CF는 ‘시장에 가면~’이라는 가사로 잘 알려진 놀이음악과 함께 전통시장, 방송국, 해외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약하는 백종원 대표가 등장한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바쁜 백종원 대표의 체력 관리 방법이 광동 경옥고’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광동경옥고는 생지황즙, 인삼, 복령가루, 꿀 등 네 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해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 일반의약품이다. 피로가 누적된 직장인, 병중병후 자양강장이 필요한 회복 중인 환자, 갱년기 장애를 겪는 중장년층 등 수요가 다양하다.
새 CF 공개와 함께 100포 포장 라인업도 출시했다. 약국에서 10포 단위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약사 및 소비자 편의성 향상을 고려한 제품이다. 약국 진열이 편리하도록 외부 패키지에 절취선과 접지선을 적용했고 상자 뚜껑을 제품 안내 팝업으로 변형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했다.
광동 경옥고는 한약제제 일반의약품 중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다. 광동 경옥고를 소재로 연구한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 등 다수의 관련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 및 유수의 과학저널에 실렸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