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카니발 퍼레이드, 축제기간 매일 오후 2시 진행
방문객 함께 공연 즐기는 ‘익사이팅 삼바존’ 올해 추가
삼바와 시티팝 감성으로 꾸민 포토존 파크 곳곳서 운영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여름축제 ‘시티 바캉스&삼바’를 6월7일부터 9월1일까지 진행한다.방문객 함께 공연 즐기는 ‘익사이팅 삼바존’ 올해 추가
삼바와 시티팝 감성으로 꾸민 포토존 파크 곳곳서 운영
먼저 축제의 메인 공연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를 매일 오후 2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진행한다. ‘태양의 여신과 정열의 삼바 댄서들이 전설속 신비의 새가 존재하는 아마존에서 선보이는 퍼레이드’라는 콘셉트로 태양의 여신을 비롯해 ‘인디오’, ‘아마존’ 등 3개의 유닛과 6대의 차량, 천연깃털로 만든 삼바 의상과 장식들로 퍼레이드를 꾸몄다
특히 올해는 손님이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익사이팅 삼바존’을 추가했다. 어드벤처 내 로티 트레인 광장과 만남의 광장에 조성된 익사이팅 삼바 존에서 공연 전 키퍼들에게 삼바 안무를 배울 수 있고, 공연 종료까지 키퍼들과 함께 춤을 추며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무대 공연 ‘삼바 투게더’도 진행한다. 6월14일부터 매일 오후 6시30분에 어드벤처 1층 가든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브라질 댄서들의 화려한 춤을 삼바를 포함해 브라질 전통무예 카포에라, 람바다, 살사 등 다양한 리듬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올해는 35주년을 맞아 특별하게 삼바, 살사 등 일부 무대를 리뉴얼했다. 공연 의상도 브라질에서 공수했다.
손님들이 삼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핫! 썸머! 바캉스’ 퍼레이드가 어드벤처 퍼레이드 코스와 가든스테이지 광장에서 매일 오후 4시30분 진행한다. 올해는 롯데호텔 월드점 숙박객을 대상으로 퍼레이드 유닛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운영한다.
또한, 손님들에게 퍼레이드 안무 강습 및 유닛 참여, 삼바 의상 제작, 스텝 스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월드 스쿨’을 오픈한다. 6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는 매주 금, 토, 일 낮 12시30분에, 7월15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매일 낮 12시30분에 문을 연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롯데월드 스쿨 참여 손님들은 매일 오후 3시30분 (화요일 휴연)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되는 ‘삼바 스텝 스쿨’에 직접 만든 삼바 의상을 입고 참여할 수 있다.
개원 35주년을 기념하는 볼거리도 진행한다. 7월 한달 간,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에서 매일 오후 5시 빅밴드와 캐릭터들이 함께 펼치는 35주년 기념 베스트 팝스 콘서트 ‘락 더 비트’를 실시한다. 유명 영화 OST, 뮤지컬, 앙상블, 팝, 보컬 등 다채로운 장르를 라이브로 선보이는 콘서트다.
오후 8시에는 개원 35주년을 축하 새 야간 퍼레이드 ‘월드 오브 라이트’를 진행한다. ‘빛의 열정’, ‘빛의 아름다움’, ‘빛의 기적’, ‘빛의 즐거움’ 등을 표현한 총 6개의 유닛들이 조명과 의상 효과로 화려함을 뽐낸다.
● 파크 전역 다양한 데코로 포토존 조성
여름축제 포토존도 다양하게 파크 곳곳에서 운영한다. 파크 전역을 네온사인, 깃털, 야자수 등의 데코를 통해 하나의 거대한 포토존으로 꾸몄다. 어드벤처 1층 포토존의 삼바 데코와 어울리는 35주년 기념 조형물 ‘더 라이트 오브 더 하트’에서는 매일 낮 12시30분과 4시, 6시에 롯데월드 캐릭터 및 연기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공연이 열린다.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 광장에서도 삼바 의상을 입고 브라질 댄서와 함께하는 ‘스마일 위드 삼바’ 포토타임이 매일 낮 12시30분 진행한다.
이밖에 만남의 광장 포토존에는 ‘로티, 로리가 초대하는 시티 바캉스’ 테마에 맞춰 영상을 송출하는 미디어트리가 있다. 이 밖에도 매직아일랜드의 대표 포토존인 매직캐슬과 여름을 맞아 시티팝으로 꾸며진 오버브릿지에서 감각적인 바캉스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축제 분위기에 맞춘 먹거리로 ‘시티팝 레트로’ 메뉴를 운영한다. 멜론 소다, 로티킹와플, 로티반반핫도그 등이 있다. ‘트리블 하우스(설빙)’에서는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이색 다이닝을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식음 다이닝 공연 ‘스낵 위드 트리블’은 일부 메뉴를 캐릭터 컵에 제공하며, 롯데월드 캐릭터 ‘파랑이’, ‘초록이’, ‘노랑이’가 손님들을 맞이하는 스페셜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