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내내마셔도살안찌는비법…소주대신맥주에야채안주
입력 2008-12-02 00:00:00

2
소주나 위스키 같은 화학주는 영양소가 전혀 없고 열량만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맥주나 와인이 좋다.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을 조금이라도 섭취할 수 있고 특히 와인은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술안주 먹으면서 살 안찌는 법
골뱅이무침 : 양파, 당근, 오이 중심으로 먹은 후 단백질 보충을 위해 골뱅이 2개 먹기. 같이 나오는 소면은 절대 먹지 않는다.
치킨 너깃 : 비교적 담백해 보이는 치킨 너깃 1개의 칼로리는 135kcal임을 명심할 것. 꼭 먹고 싶으면 야채와 함께, 케첩은 찍지 말고.
모듬 과일 : 비타민, 미네랄이 보충되고 열량도 적은 안주. 과일의 과당 역시 비만의 원인. 멜론, 포도, 수박보다는 사과, 토마토를 집어라.
땅콩 : 땅콩 10개에 45kcal, 방울토마토 30개에 45kcal. 그래도 조미한 아몬드보다는 땅콩이 낫다.
오징어 : 마른 오징어보다는 반 건조 오징어를. 조미한 오징어는 칼로리가 굉장하니 절대 먹지 말자. 고추장이나 마요네즈를 찍지 말고 그냥 먹자. 특히 마요네즈는 절대 금지.
알탕 : 단백질, 칼슘, 철분이 풍부해서 여자들에게 좋은 안주.
참치김치찌개 :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안주. 그러나 나트륨 함량이 높아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 쉽게 붓는 사람이라면 나트륨 함량이 적은 조개탕이 적당하다.
○술 마시며 살 안찌는 법
1. 얼음물을 술과 교대로 마신다.
2. 고기보다 과일, 채소, 두부 등을 먹는다.
3. 밥 대신 안주로 배 채우면 NG. 일단 가볍게 밥 먹고 시작하자.
4. 술 마신 다음날은 과일, 야채로 비타민, 미네랄을 보충하자.
5. 술 마신 다음날은 사우나 대신 땀나는 운동을 한다.
베스트 클릭- 1.‘더글로리’ 현실판 등장 “묶이고 화상까지” 장영란 육두문자 (진격의 언니들)
- 2.정훈희 “뇌 혈전으로 응급실 실려가, 우울증에 이혼 위기” (금쪽상담소)
- 3.‘48세’ 디카프리오, 정신줄 놨나…이번엔 19세 모델과 열애설 [DA:할리우드]
- 4.명현만, 권아솔에 판정승→‘레깅스남’ 스튜디오 초토화 (지옥법정) [TV종합]
- 5.‘돌싱글즈’ 이아영, 감출 수 없는 건강미…화이트 모노키니 [DA★]
- 6.한혜진, 불륜 스캔들 폭풍 속 양육권은 포기 못 해 (신성한, 이혼)
- 7.소유, 급이 다른 비키니 자태…탄탄+날씬 다 잡아 [DA★]
- 8.초아, 48kg→44kg…보디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ft.양치승)
- 9.거세 위기 엑소 출신 크리스, 성병돌 폭로 나와 [DA:차이나]
- 10.박주현, 청순한 줄만 알았는데 비키니 자태 ‘핫해~’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