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사건 관계자 유장호 대표 “문건 작성 강요 안했다”

입력 2009-03-18 06:52:1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맹세컨대 저는 장자연에게 문서 작성을 강요한 적이 없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연기자 장자연 사건과 연루된 연예관계자 유장호 대표(호야스포테인먼트)가 18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부암동 A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경을 밝혔다.

약 10분 동안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유 대표는 미리 준비한 원고를 읽었고 취재진의 질문은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받지 않았다.

유 대표는 생전 고인이 남긴 문건이 언론에 유출된 경로에 대해 “KBS를 비롯한 타 언론사에 문건을 전달한 적이 없다”며 “문건은 경찰이 조사한 대로 유가족, 장자연의 지인, 제가 보는 앞에서 모두 태웠다”고 밝혔다.

이어 유 대표는 “장자연이 부당함에 싸우려다가 죽음으로 말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저는 단지 그 부당함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신인 연기자의 죽음을 이용할 생각도 없고 그럴 능력은 더더욱 없다”고도 밝힌 유 대표는 “특히 유가족이 저를 오해하는 것에 대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가슴이 아프지만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오해를 풀려고 노력할 것”이라며 복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 자리에서 유 대표는 현재 일본에 머물고 있는 장자연 소속사의 전 대표인 김 모 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씨는 자신과 제가 네 건의 소승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 저는 대한민국 그 누구와 법적 소송을 진행한 적이 없다”며 “다만 모 배우(호야스포테인먼트 소속)가 지난해 김 씨를 상대로 출연료 미지급에 대한 횡령죄로 형사 고소했고 김 씨가 맞고소 한 건 있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또 “김 씨의 주장에 대해 명명백백 밝히고 싶지만 경찰 수사 중이기에 지금 언급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며 “경찰 조사가 다 밝혀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논란이 됐던 방송인 서세원과의 만남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서세원 씨와 관련해 오해가 있지만 이 자리(기자회견)는 100% 제 심정”이라며 “어떤 누구에게도 제 판단을 맡기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황급히 자리를 떠나던 유 대표는 물려든 취재진들에게 다시 한 번 ‘서세원의 입김에 작용한 것 아니냐’는 질문을 받은 뒤 “오해가 있지만 오늘(18일) 병실에서 처음 만난 사람”이라며 의혹설을 부인했다.

이어 유 대표는 ‘경찰 수사를 믿느냐’는 질문에 “믿는다”고 답하며 “경찰 수사가 진실을 밝혀줄 거라고 믿는다”고 다시 한 번 말한 뒤 승용차를 타고 자리를 떠났다.

스포츠동아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