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표안나고 예뻐지는 쁘띠 성형을 아세요?

입력 2009-12-27 17:43: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형수술을 했다는 표시도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예뻐진다는 ‘쁘띠 성형’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아직도 ‘쁘띠 성형’의 종류와 장단점을 정확하게 모르고 있다.

40대 여성과 상담 중 있었던 일화다. 눈가 주름을 없애고 싶다고 해서 보톡스를 설명했더니 강한 거부감을 보이며 “잘못하면 내 친구처럼 얼굴이 울퉁불퉁하게 돼 보기 흉하다. 보톡스는 싫다”고 말했다.
그래서 “보톡스는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표정 주름을 생기지 않게 하고 턱이나 종아리의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을 오히려 줄여 주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 여성은 “ 분명히 보톡스를 맞고 내 친구는 볼록하게 됐다”며 여전히 믿지 않는 눈치였다.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들었더니, 필러가 분명했고 심지어 미용실에서 시술을 받았다는 것이었다. 이 일을 통해 칼을 대지 않고 주사로 간단하게 시술되는 일명 ‘쁘띠 성형’을 ‘보톡스’한 단어로 압축하는 분들이 의외로 매우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대표적인 쁘띠 성형인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점과 간단한 쁘띠 성형 상식을 알아보자.
먼저 ‘보톡스’는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을 펴주는 역할을 한다.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 30~40대에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된 사각턱이나 종아리 근육의 축소효과도 있으며 이마, 미간, 눈가, 콧등 등에 시술하면 표정주름이나 얼굴 전체의 리프팅 효과를 가져온다. 일반적으로 1주일 내외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6개월 정도 지속된다.

다음으로 ‘필러’는 원래 우리 몸에 존재하는 성분인 히아루론산을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를 채워 부피감을 주는 주사제다. 오래되어서 푹 파인 주름이나 꺼진 부분에 효과적이다. 표정을 짓지 않아도 파여 있는 주름, 함몰부분이나 부피감을 주고 싶은 전신의 모든 부분(눈밑 애교, 다크써클, 콧대, 코끝, 팔자주름, 입술, 무턱 등)에 시술이 가능하다.
효과는 시술 직후 바로 나타나지 않지만 지속 기간은 시술 부위나 제품의 종류에 따라 6개월에서 2년 정도 까지 차이가 많이 난다.

이 두 가지 시술의 공통점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5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시술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없어진다.

도움말 | YK성형&·피부클리닉(강남역) 유호성 원장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