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데뷔20주년 기념앨범 발표

입력 2010-10-04 16:42:3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가수 신승훈이 데뷔 20주년을 맞아 11월1일 20주년 기념 앨범 ‘신승훈 투애니스 애니버서리’를 발표한다.

소속사 도로시컴퍼니 측은 “이번 앨범은 데뷔 20주년을 기념하고, 그 동안의 음악 히스토리를 되돌아보는 의미로 기획됐다. 2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국내 정상급 후배들과 해외 유명 피아니스트가 선물 한 곡들과 신승훈의 히트곡 모음, 신곡까지 풍성하게 담겨 있다”고 밝혔다.

신승훈은 베스트 앨범 발매에 앞서 히트곡들을 후배 가수들이 재해석해 부르는 ‘2010 신승훈 투애니스 애니버서리 위드 프렌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데뷔 20주년 기념일까지 순차적으로 팬들을 찾아갈 이번 프로젝트는 10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에 참여 아티스트 중 한 팀이 케이블음악채널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신승훈 데뷔 20주년 기념 무대를 한다.

첫 주자는 여성듀오 다비치. 신승훈 9집에 실렸던 발라드 ‘두 번 헤어지는 일’을 애절한 목소리로 불렀다. 신승훈이 작사, 작곡한 ‘두 번 헤어지는 일’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애절한 이별 노래로, 가슴에 묻어두었던 사랑을 다시 한번 떠나보내야만 하는 깊은 슬픔을 전해준다. 다비치는 아픈 느낌을 그대로 전해 주면서도 후반부의 짙은 호소력으로 세련미를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승훈은 앨범준비와 동시에 12월 23~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등 국내 11개 도시 포함, 20주년 기념 월드투어 콘서트도 벌일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