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극장도 소녀시대…SM “드라마 출연 제의 받았다”

입력 2011-02-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녀시대의 아홉 멤버가 모두 주인공으로 나오는 드라마.

그들을 소재로 한 팬덤 만화나 소설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모습을 안방극장에서 만나게 될 전망이다.

한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핫’한 연예인 중 하나인 소녀시대 멤버들이 모두 나오는 드라마가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복수의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한 드라마 프로덕션이 일본의 인기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소녀시대 드라마’를 기획 중이다. 이 제작사는 이 아이템을 갖고 연기자가 소속된 연예기획사를 상대로 캐스팅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대본을 쓸 작가를 정하기 위해 유명 작가들을 상대로 물밑접촉을 하고 있다.

드라마는 소녀시대 멤버들이 저마다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각각의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제작사는 일본서 드라마를 먼저 방영하고 이후 한국에서 방송하는 방식을 구상하고 있으며, 현재 지상파 한 곳과 편성을 위해 구체적인 논의를 하고 있다.

물론 현재 상황으로는 소녀시대 드라마 제작은 빨라야 올 하반기에나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소녀시대는 지난해 말 일본에서 큰 돌풍을 일으킨 뒤, 그 여세를 이어가기 위해 2011년 상반기는 일본 음악활동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따라서 음악활동을 하면서 멤버 전원이 장기간 시간을 내야 하는 드라마 촬영을 병행하기는 어렵다.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1일 스포츠동아와의 전화 통화에서 “멤버 아홉 명이 주인공인 드라마 제안을 몇 군데로부터 받았다”며 “멤버들이 모두 출연하는 드라마를 반대하지 않지만 지금 드라마 촬영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촬영을 위해 멤버 스케줄을 장기간 비울 수는 없어 당장은 드라마 출연을 생각할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소녀시대 멤버 중에는 윤아가 2007년 드라마 ‘9회말 2아웃’을 시작으로 ‘너는 내 운명’, ‘신데렐라맨’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영은 2008년 개봉된 영화 ‘순정만화’에서 조연으로 출연했고, 1월31일 방영된 SBS ‘파라다이스 목장’에서는 카메오로 출연했다. 제시카는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에 주연을 맡아 연기력을 보여준 바 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