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나라에서’ 이자벨 위페르 “홍상수는 치밀·정교”

입력 2012-05-22 12:03:0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상수 감독의 신작 ‘다른나라에서’의 배우들이 칸 국제영화제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다른나라에서’의 주연배우 윤여정, 유준상, 문소리 그리고 프랑스 배우 이자벨 위페르가 홍상수 감독과 함께 21일 밤(이하 한국시간) 제6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레드카펫을 밟았다.

이들은 해외 언론 매체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리에 포토콜 및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고 공식 시사까지 마쳤다.

칸 국제영화제 티에리 프리모 집행위원장은 홍상수 감독과 포옹하며 칸에만 8번째 진출한 감독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또 ‘다른나라에서’와 함께 또 다른 경쟁부문 상영작 미카엘 하네케 감독의 ‘아모르’에 출연한 이자벨 위페르도 취재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자벨 위페르는 “한국에 갈 때는 아무런 준비 없이 호기심으로 가득한 채 떠났으나, 홍상수 감독과의 작업은 기존에 알려진대로 즉흥적인 것이 아니라 너무 섬세하고 치밀할 정도로 정교했다”고 말했다.

칸 국제영화제에 세 번 초청된 유준상도 해외 언론 취재진이 시선을 보냈다.

독일의 한 매체 취재진이 “당신의 캐릭터는 한국 남자의 전형을 그리고 있는가?”라고 유준상에게 묻자 그는 “그렇지 않다, 안전요원(극중 역할)만 순수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문소리는 섹시한 시스루 드레스로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리게 했고 윤여정 역시 한국을 대표하는 중년 여배우의 성숙한 포스를 선보였다.

영화 ‘다른나라에서’는 세 명의 안느가 경험하는 이색적인 이야기로, 31일 개봉한다.

스포츠동아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tadada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