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어제 발표한 김준수 2집 앨범이 싱가폴, 대만, 일본, 태국에서 전체 앨범 1위를 차지했고 인도네시아, 홍콩, 말레시아와 카자흐스탄에서는 댄스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신나는 댄스 타이틀과 함께 다양한 장르를 담은 이번 앨범이 전세계의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라고 전했다.
김준수의 2집 ‘인크레더블’은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어제 앨범이 발표된 직후 벅스와 네이버 뮤직에서는 1위부터 12~14위까지 김준수의 2집 수록곡들이 차트를 점령했고, 음반 발매 하루가 지난 오늘도 타이틀 ‘인크레더블’이 각 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음원 발매 당일 유통사인 로엔의 멜론 사이트에 추천이 걸리지 않았고 각 음원 사이트의 최신 앨범 노출 또한 여러 가지 제약이 있었다. 타 앨범에 비해 공정하지 못한 앨범 발매였지만 하루 종일 포털 검색어와 음원 사이트 핫검색어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은 숨길 수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준수는 어제 음반 발매 기념 생중계 쇼케이스에서 왕의 귀환을 알리며 완벽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김준수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앨범의 대중성과 다양성을 더해 완성도를 높이고 싶었다. 갖고 타이틀 ‘인크레더블’과 수록곡 ‘미안’, ‘11시 그 적당함’등을 완벽히 선보이며 2집 앨범 활동의 문을 열었다.
한편 김준수는 오는 20일 태국 공연을 시작으로 중국 상해(28일), 서울(8월3~4일), 부산(8월 10~11일)에서 아시아투어를 이어나간다. 오늘 저녁 8시 부산 콘서트가 인터 파크를 통해 티켓 오픈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