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태티서, 오는 16일 음원 공개 예고…‘트윙클’ 돌풍 한 번 더?

입력 2014-09-11 08: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녀시대의 유닛 태티서가 새 앨범으로 전격 컴백한다.

소녀시대-태티서(Girls’ Generation-TTS)는 오는 16일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2번째 미니앨범 ‘Holler’(할라)의 전곡 음원을 공개함은 물론 18일 오프라인에도 음반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지난 2012년 첫 미니앨범 ‘Twinkle’ 발매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소녀시대-태티서’는 ‘Twinkle’로 지상파 및 케이블 음악 방송에서 트리플 크라운(3주 연속 1위)을 차지했음은 물론,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4위에 올라 당시 한국 가수 최초로 TOP5에 드는 기염을 토했으며,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대만 음악 차트 1위 등 국내 및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활약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소녀시대-태티서’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오는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컴백 쇼케이스 'Holler'를 개최해, 앞으로의 새로운 활동과 음악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소녀시대-태티서’는 16일 컴백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새 미니앨범 ‘Holler'의 활동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