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5년 만에 컴백 ‘기대 반, 논란 반’

입력 2014-11-0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MC몽. 스포츠동아DB

6집 수록된 13곡 실시간 음원차트 휩쓸어
의도적인 군가 실시간 검색어 1위 반감도


병역 기피 논란 끝에 5년 만에 돌아온 MC몽(사진)이 음원차트를 강타하면서 ‘사면’의 첫 단추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3일 0시 공개된 MC몽 6집 ‘미스 미 오어 디스 미’에 담긴 13곡이 이날 오후 2시 현재까지 멜론 지니 올레뮤직 등 국내 9개 사이트 실시간 차트 1∼13위를 휩쓸었다.

MC몽의 컴백이 예고되면서 비난과 우려도 많았지만, 이 같은 음원차트 ‘올킬’과 ‘줄세우기’는 그의 새 음악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증명한다는 평가다. ‘대중에게 용서받는 길은 좋은 음악으로 인정받는 것’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던 MC몽은 일단 ‘용서받을 수 있는’ 첫 단추를 잘 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MC몽에 대한 차가운 시선은 여전하다. 일부 누리꾼은 각종 음악사이트를 찾아가 ‘멸공의 횃불’이라는 군가를 집중 검색하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만들었다. MC몽이 결국 군대를 가지 않았다는 데 대한 반감이다. 이에 대해 가요계 일각에선 “도박이나 음주사고, 마약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이 대체로 1년 안팎의 자숙 기간을 갖는 데 비해 병역기피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은 MC몽의 경우에는 비교적 긴 느낌이 있다”고 말한다.

이런 분위기를 잘 아는 MC몽은 방송 출연 등 앨범 홍보 활동은 일체 하지 않기로 했다. ‘음악으로 말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겠다는 의미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