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 조사결과 보니… 영등포구와 강북구 ‘다수’

입력 2015-05-07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 조사결과 보니… 영등포구와 강북구 ‘다수’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

서울에서 교통사고를 조심할 곳이 조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서울지방경찰청이 서울시 2015년 1∼3월 교통사고를 분석해 발표한 ‘자치구별 교통안전도’에 따르면 올 1분기 서울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94명, 부상자는 1만3006명이었다.

자치구별로는 영등포구에서만 교통사고로 12명이 숨져 사망자 수가 가장 많았고 강북구(8명), 강남구(8명), 구로구(7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올림픽대로와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도로가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영등포구는 지난해에도 강서구와 동대문구에 이어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는 자치구로 꼽혔다.

영등포구에서는 주요도로 사고 이외에도 보행자 사고가 잦아 올해 1∼3월 동안 6명의 보행자가 교통사고로 숨졌다. 이 기간 서울시 전체 보행자 사망자 수는 58명이었다. 또 노인과 택시 교통사고 집계에서도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각각 5명과 3명의 사망자를 냈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며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에 대해 언급했다.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 ‘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