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TOP10…걸그룹 유일

입력 2015-06-26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마무가 걸그룹으로 유일하게 빌보드가 선정하는 월드앨범차트 톱10에 랭크됐다.

26일 오전 업데이트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 따르면 마마무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핑크 펑키(Pink Funky)'는 7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는 미국 외 발매된 전 세계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순위로, 마마무는 발매 첫 주 이 차트에서 7위에 오르며 글로벌 걸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앞서 빌보드지는 마마무를 '2015년 주목해야 하는 K팝 아티스트 톱5'에 선정하며 이들의 행보를 주목했다. 당시 "곧 마마무는 자신들만의 히트곡으로 걸그룹 사이에서 우뚝설 것이다"고 전망한바 있다.

지난 19일 미니앨범을 공개하고 타이틀곡 '음오아예'로 활동을 시작한 마마무는 씨스타, AOA 등 쟁쟁한 선배 걸그룹 사이에서 차트권에 이름을 올리며 선전 중이다. 국내 차트에 이어 발매 일주일만에 세계적인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마마무의 글로벌한 인기는 뮤직비디오 조회수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타이틀곡 '음오아예' 뮤직비디오는 현재(26일 오전 10시 기준) 조회수 123만을 기록하며 공개 5일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