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What are you?’ 15일 정오 공개, 강렬한 풍자곡

입력 2015-07-15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장훈의 신곡 'What are you? (부제 dear P, Politician or Pierrot)'가 15일 정오 공개된다.

'What are you?'는 '넌 도대체 뭐냐?'라는 해석에서 볼 수 있듯이 정치인들에 대한 강한 풍자곡이며 가면을 쓰고 살아가는 피에로에 정치인들을 노래했다.

이를 위해 김장훈은 작사, 작곡, 편곡을 주도하며 텐조와 타스코와 함께 두달여간 공을 들인 곡이다. 부제는 'dear P' 이며 P 는 Pierrot(광대) 와 Politician(정치인) 을 의미한다고 김장훈은 설명한다.

P를 Pierrot(광대)에 중심을 두고 노래를 듣는다면 지금의 척박한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자신의 모습으로 느껴질 것이며, Politician(정치인) 맞춰 노래를 감상한다면 정치인에 대한 강렬한 비판과 풍자로 들려, 듣는 이가 각자 느끼는대로 해석할 수 있는 중의적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가사에 많은 공을 들였다.

하지만 음악자체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경쾌한 일렉트로닉과 락을 접목한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또한 현재 한 달 가까이 전국의 메르스로 피해를 입은 지역들을 찾아 영세상인과 전통시장 살리기 전국투어 장터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김장훈은 신곡의 M/V작업이 막바지인 지난 주말에도 밤샘작업을 병행하며 순창, 송탄, 대구를 찾아 장터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신곡활동 또한 방송활동 없이 SNS로만 홍보를 할 예정이며, 전국투어 메르스 극복공연도 이어갈 계획이다.

실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김장훈은 월 평균 페이스북 조회수만 1천만명이 넘어, 1인 언론체제를 구축한 상태로, 유튜브를 연동한 1인 방송국도 준비하고 있다.

김장훈은 18일 오후 2시에 메르스로 가장 피해를 입은 서울 강동지역을 찾아 거리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