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렁크 살인 용의자 김일곤 검거, 안락사 약 달라 협박하다 덜미

입력 2015-09-17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렁크 살인 용의자 김일곤 검거

‘트렁크 살인 용의자 김일곤 검거’


서울 성동구 한 빌라에 주차된 차량 트렁크에서 숨진 채 발견된 30대 여성 살해 용의자 김일곤(48·사진)이 17일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이날 오전 11시 성동구에서 시민 제보를 받고 김일곤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김일곤 검거는 강신명 경찰청장이 ‘특진’을 내건 지 이틀 만에 이뤄졌다.


강도·특수절도 등, 전과 22범인 김일곤은 지난 11일 충남 아산의 한 대형 마트에서 주모(여·35)씨를 납치 살해한 혐의로 수배된 상태였다.


그는 범행 흔적을 없애기 위해 서울 성동구 한 주차장에서 트렁크에 주씨 시신이 실린 차량에 불을 지르고 달아났으며 지난달 24일에도 경기도 고양의 한 대형 마트에서 30대 여성을 납치하려다 미수에 그쳤다.


강 청장은 지난 15일 김일곤 검거에 1계급 특진을 내걸었다.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김일곤 검거 시 경정 승진, 총경 승진 혜택도 주겠다고 공언했다.


김일곤은 성수동 한 동물병원에서 40대 간호사를 칼로 위협하며 강아지를 안락사시킬 때 사용하는 약을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병원 측은 112에 바로 신고했고 성동경찰서 성수지구대 경찰이 출동했다.


경찰은 김일곤과 인상착의가 비슷한 사람을 발견, 검문검색을 요청했다. 이에 김일곤은 흉기를 빼들고 저항했지만 5분 만에 제압당했다. 김일곤은 검거 뒤 “나는 잘못한 것이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