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음 명대사 모아보니…꿀잼+감동 넘쳤다 전해라

입력 2015-12-15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정음 명대사 모아보니…꿀잼+감동 넘쳤다 전해라

드라마 ‘킬미, 힐미’와 ‘그녀는 예뻤다’를 통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는 배우 황정음의 명대사가 재조명받고 있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2015년의 끝자락에서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 황정음의 명대사를 다시 한 번 되짚어 본 것이다. 황정음은 올해 초 ‘킬미, 힐미’에서 지성(차도현 역)의 7인격을 다독이며 평화로운 공존을 이끄는 비밀주치의 ‘오리진’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가을부터는 ‘그녀는 예뻤다’를 통해 사랑스러운 뽀글머리 열정에디터 ‘짹쓴’ 김혜진으로 변신해 ‘믿보황’(믿고 보는 황정음)으로 거듭났다.


● 차도현과 함께 시청자들의 마음도 치유했던 ‘킬미, 힐미’의 명대사

1. KILL ME가 아니라 HEAL ME, “앞으로는 Kill me라는 말 대신 Heal me라는 요청을 보내라. 그런다 해도 너희들은 죽은 게 아니라 이 안에 살아 있는 것이다. 대신 더 이상 흩어진 조각이 아니라, 제 자리에 꼭 맞춰진 퍼즐처럼 멋진 그림으로, 차도현이라는 이름의 더 멋진 사람으로.”

(8회. 각 인격들의 출현으로 도현이 미안해 하자, 인격들에게 위로와 해줄 말이 있다면서)

2. “돌연변이가 아니야! 너만 그런 게 아니라고! 누구나 마음 속에 여러 사람이 살아! 죽고 싶은 나와 살고 싶은 내가 있어! 포기하고 싶은 나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내가 매일매일 싸우면서 살아간다고!”

(7회. 건물옥상에서 자살을 시도하려 했던 안요섭-차도현의 제5의 인격-을 말리며)

3. “의지할 사람 없이 외로운 나에게 매일 밤 목숨을 걸고 찾아와 준 차군은 구원이었고 희망이었어. 그래서 버틸 수 있었어. 미안해요. 나 때문에 마음이 산산조각 돼서…. 이 눈빛을 하고, 이 얼굴을 한 사람은, 이름이 차도현이었으면 좋겠어.”

(19회. 차도현이 자신 때문에 희생한 것을 알게 된 후)


● 평범한 우리시대 ‘짹쓴들’에게 따뜻한 용기와 공감을 주었던 ‘혜진 어록’ 명대사

1. “현실에서도 누군가는 주인공처럼. 또 누군가는 조연처럼 살아가는 거 아닐까?하는 생각. 그럼 난, 스포트라이트 따윈 받을 일도, 어울리지도 않는 존재감 제로의 엑스트라일지도 모른다”

(1회. 힘겨운 삶과 고군분투 하는 이 시대 2030에게 준 공감 메시지)

2. “걔랑 나 사이엔 늘 그 거울이 놓여있는 것 같아요. 난 걔가 너무 잘 보이는데 걘 날 전혀 못 봐요. 어떤 날은 안 들키게 꽁꽁 숨어야지 싶다가도, 어떤 날은 성준이가 날 먼저 좀 알아봐줬음 좋겠다 싶기도 하고. 그래서 더 괴로웠나 봐요 나.”

(8회. 짝사랑하는 지성준에 대한 마음을 가진 독백)

3. “스스로를 조연으로 단정지은 건 내 자신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 현실에 치여 쉽게 포기하고 지레 주저 앉아, 스스로의 스포트라이트를 꺼버렸던 것도 내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 스포트라이트를 꺼버리지 않는다면, 꿈꾸길 포기 하지 않는다면 어쩌면 동화보다 더 동화 같은 일어 날지도 모르니까.”

(16회. 최종회 김혜진의 에필로그 내레이션)

이처럼 황정음의 대사들은 2015년 안방극장을 때로는 설레고 때로는 따스하게 어루만지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