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산들, 데뷔 5년만에 솔로 데뷔…10월 앨범 발표 [공식]

입력 2016-09-23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1A4 산들, 데뷔 5년만에 솔로 데뷔…10월 앨범 발표

남성그룹 B1A4 산들이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23일 산들의 첫 솔로 앨범이 10월 초 발매된다고 밝히며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산들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제목은 ‘그렇게 있어 줘’. 아직 음악적인 방향이나 구체적인 콘셉트에 대해서는 전혀 공개되지 않은 상황으로 ‘차세대 보컬리스트’ 선두두자로 주목받은 산들의 첫 솔로 음반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이번 솔로 앨범 발표에 대한 소식은 팬들에게 처음으로 공개. 평소 ‘팬사랑’이 지극한 산들의 마음이 담겨 의미를 더하고 있다. 22일 밤 B1A4 공식 팬카페에 산들은 “여러분 사실은 제가.. 바나! 저의 솔로 앨범이 곧 나옵니다. 바나들 깜짝 놀랐으려나? 사실은 저의 솔로 앨범이 발매 된다는 소식을 바나들한테 제일 먼저 알고 싶어서 카페에 들렸어요”라고 말을 꺼냈다.

이어 “앨범 활동 하면서 늘 함께하던 멤버들이 없어서 불안하지만 우리 바나들이 나 지켜줘요! 빨리 노래 들려드리고 싶어요. 조금만 더 기다려요. 언제까지나 내 옆에 그렇게 있어 줘”라는 장문의 편지로 컴백 소식을 알렸다.

B1A4 멤버들 중에서 가장 먼저 솔로 앨범의 스타트를 끊은 산들의 보컬 실력은 이미 가요계에 정평이 나있다. 지난해 MBC ‘일밤-복면가왕’을 통해 가창력을 드러낸 그는 최근 MBC ‘듀엣가요제’에서 4연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며 왕중왕전 우승이라는 기염을 토하며 ‘차세대 보컬리스트’ 선두주자로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산들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뮤지컬까지 장악하며 ‘뮤지컬계 루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삼총사’, ‘형제는 용감했다’, ‘올슉업’, ‘신데렐라’ 등의 뮤지컬 무대에서 열연하며 매회 폭발적인 가창력과 매력 넘치는 연기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그런 가운데 오는 10월 각종 방송과 뮤지컬 무대를 통해서 진정성 있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수많은 감동을 주었던 산들이 B1A4가 아닌 솔로 앨범으로 처음으로 들려줄 음악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