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린과 특급 콜라보… 6집 타이틀곡 ‘우리도 남들처럼’

입력 2016-11-11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CM이 린(LYn)과 뭉쳤다.

11일, KCM 소속사 세번걸이 엔터테인먼트 측은 데뷔 12년 차를 맞이한 KCM의 정규 6집 '리플렉션 오브 마이 마인드(REFLECTION OF MY MIND)' 발매를 확정 지으며 타이틀곡 소식을 전했다.

KCM의 정규 6집은 오는 11월 26일 0시에 발매되며, 알차다 못해 파격적인 구성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 '리플렉션 오브 마이 마인드(REFLECTION OF MY MIND)'는 총 16곡들로 가득 채웠다.

특히, 2016년을 장식할 최고의 듀엣곡으로 이야기되고 있는 타이틀곡 '우리도 남들처럼'은 KCM의 오랜 친구이자, 대한민국 여성 명품 보컬리스트 '린'과 함께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동안 발매 됐던 수 많은 듀엣곡과 견주어도 최고라고 할 만큼 두 가수의 보이스가 환상적인 하모니는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최고의 곡이다.

'우리도 남들처럼'은 프로듀서 이상록의 곡으로 KCM의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는 멜로디라인과 KCM이 이야기를 투영하듯 써 내려간 가사말이 인상적이다.

KCM의 정규 앨범 '리플렉션 오브 마이 마인드(REFLECTION OF MY MIND)'는 '거울에 비친 모습, 자화상'을 뜻하는 말이다. '하루가' 발매 이후 6년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으로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어느 때보다 다방면으로 많은 정성을 들인 앨범이다.

KCM의 소속사 세번걸이 엔터테인먼트는 "팬 여러분이 사랑해주셨던 본래의 KCM과 새로운 KCM을 만날 수 있는 정규 앨범이다. 오랜 시간 정성을 쏟은 만큼 좋은 곡들로 만나 뵙기 위해 노력한 앨범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6집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KCM은 정규 6집 '리플렉션 오브 마이 마인드(REFLECTION OF MY MIND)'를 발매한 뒤 오는 12월 10일(토), 11일(일) 호원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펼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세번걸이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