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13% 아침드라마 계의 강자로 자리 잡고 있는 ‘언제나 봄날’이 OST를 발매한다.

이번 드라마 OST를 제작한 풍경엔터텐인트 측은 “현진주, 픽시 박효진, 솔플라워를 전면에 내세웠다. 주인공 권현상 또한 OST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먼저 ‘언제나 봄날’은 드라마 제목과 똑같은 메인 타이틀곡으로 드라마 엔딩을 장식하고 있으며 가창력 넘치는 보컬리스트 솔플라워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불러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생각나’는 MBC드마라 ‘이브의 사랑’ ‘황금주머니’ 등의 OST를 부른 Fixie(픽시)의 곡으로 드라마 전반적인 사랑 테마에 나오는 곡이다. Fixie(픽시)의 메인보컬 박효진의 감성적인 음색이 극을 더욱더 몰입시키며 시청자들과 음악팬들의 마음을 함께 관통한다.

‘안녕’은 MBC ‘위대한 탄생’ 시즌2의 본선과 M.net ‘슈퍼스타K7’ 본선 슈퍼위크에 진출한 k-pop 가수 현진주가 부른곡으로 드라마 두 주인공의 이별테마곡이다. 현진주의 색채 짙은 음색이 슬픈 발라드의 애절함을 더했다.

‘THNX’는 삽입곡으로서 극 중 주인공 윤호(권현상:직접 가창)가 여 주인공 주인정(강별)을 향한 원망의 마음을 담아 부르는 hip-hop곡이다. 배우 권현상이 가창에 직접 참여해 더욱더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곡은 가수 ‘소울제이’가 특별히 발매 준비 중 이였던 곡을 윤호(권현상) 버젼으로 선공개한 노래다.

한편, ‘언제나 봄날’은 조건을 쫒는 사랑과 순수한 사랑의 대비를 통해 요즘 젊은 세대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인식 그리고 세태를 현실적으로 조명하고 사랑과 결혼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 작품. 강별 권현상 김소혜 박정욱 이정길 오미연 선우재덕 원기준 등이 출연하며 열연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