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역적’ 윤균상-채수빈, 비극적인 재회...긴장감 최고조

입력 2017-05-02 0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역적’ 윤균상-채수빈, 비극적인 재회...긴장감 최고조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 27회에서는 그토록 애타게 서로를 찾아 헤매던 길동(윤균상 분)과 가령(채수빈 분)이 드디어 마주했지만, 슬픔의 깊이는 더욱 깊어졌다. 연산이 가령을 인질로 내세운 것.

이날 방송은 궁 안에 있는 가령, 연산(김지석 분), 녹수(이하늬 분)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극의 긴장감이 정점을 찍었다. 녹수는 길동의 아내가 된 가령에 대한 질투에 눈이 멀어 길동이 아직 살아있음을, 살아서 연산의 목을 조르고 있음을 가령에게 말하지 않았다.

또 자신이 궁에 들어오기 전 길동과 연분을 나눈 사이라는 것을 알고 한없이 냉랭해진 연산을 다시 사로잡기 위해 가령이 길동의 아내임을 연산에게 알리면서 긴장감을 높였다.

희대의 폭군이 정말 네 서방이 길동이냐며 추궁했지만 죽음도 두려울 것이 없는 가령은 살기등등한 모습으로 연산의 귀를 물어뜯으며 “네가 아흔아홉에게 본을 보이려 하나를 폭력으로 다스리겠다고? 니가 아무리 본을 보인들, 나도 내 서방도 아니 조선 백성도 길들여지지 않는다”며 절규했다.

연산이 분노에 휩싸여 바로 가령을 내칠 줄 알았다면 오산. 연산은 상상을 뛰어넘는 악랄하고 잔인한 방법으로 가령을 이용했다. 바로 향주목 반군과 함께 있는 길동에게 가령을 인질로 내세운 것.

이제 길동은 죽음을 내걸고 폭군에 대항하는 백성들과 가령 중 한쪽을 선택해야 하는 입장에 내몰렸다. 특히 이 드라마가 시작할 때 길동이 손수 가령에게 활을 쏘는 모습이 전파를 탔기에 길동이 백성을 구하기 위해 제 사랑을 제 손으로 쏘는 것 아니냐는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했다.

네 사람의 복잡한 감정선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백성과 가령 사이에서 절망에 빠진 길동과 자신의 존재가 길동에게 짐이 된다는 것에 좌절한 가령은 물론이고, 마음을 외면하고 현실을 택한 자신에게, 이토록 악랄해진 자신을 감당하지 못하는 녹수와 마음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두려움을 악랄함으로 덮어버리는 연산의 감정이 얽히고설켜 가슴 깊숙하게 닿았다.

비극적으로 마주한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8일)밤 10시 MBC ‘역적’에서 방송된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