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알바트로스’ 추성훈 “알바 청춘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

입력 2017-09-12 13: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알바트로스’ 추성훈 “알바 청춘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

tvN ‘알바트로스’가 1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안정환, 추성훈, 유병재가 첫 알바청춘을 만난 소감을 전해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먼저 안정환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있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니 예전 나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예전 어렸을 때는 아르바이트를 많이 해도 끄떡없었는데 체력이 약해졌는지 중간에 잠시 ‘알바추노’가 될까 고민했을 정도였다”며 너스레를 떨며 아르바이트의 고충을 덧붙였다.

추성훈은 “알바청춘과 얘기를 나누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꿈이 있고 목표가 있는 사람의 눈빛은 확실히 다르다. 청춘들과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추성훈은 첫 녹화에서 안정환과 함께 뷔페 아르바이트에 나섰는데 “체력적으로는 자신 있었는데 땀에 흠뻑 젖을 정도로 힘들었다. 하지만 “감사합니다, 맛있게 먹을게요”라는 한마디에 힘이 나는 신기한 경험이기도 했다”라며 “다음엔 어떤 아르바이트를 하게 될 지 걱정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유병재는 “알바청춘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할 때 눈빛이 기억이 많이 남는다. 정말 밝고 맑았다”며 “알바청춘에게 누가 되지 않으려고 열심히 했다. 항상 느끼지만 남의 돈을 번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며 진중한 소감을 전했다. 어제의 청춘과 오늘의 청춘이 만나 어떤 이야기를 선사할지, 13일 첫 방송되는 ‘알바트로스’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알바청춘 응원기 '알바트로스'는 어제의 청춘 형님들이 요즘 아르바이트 청춘들의 하루를 대신하고 그들의 꿈, 고민, 일상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안정환, 추성훈, 유병재 세 명의 고정 출연진과 매 회 달라지는 게스트가 두 팀으로 나뉘어 청춘들의 아르바이트 하루를 대신한다. 첫 게스트로는 정상훈이 출연한다. 육체노동부터 감정노동 아르바이트는 물론 두뇌와 재치가 필요한 아르바이트까지 다양한 일거리에 도전하는 열혈 형님들의 알바대행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13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