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솜-안재홍 ‘소공녀’, 3월 개봉 확정…티저 예고편 공개

입력 2018-02-02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솜-안재홍 ‘소공녀’, 3월 개봉 확정…티저 예고편 공개

영화 팬들과 평단이 먼저 알아본 2018년 최고의 화제작 ‘소공녀’가 오는 3월 개봉을 확정 짓고, ‘미소’를 부르는 사랑스러운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할 대세 청춘 배우로 떠오른 충무로 핫 아이콘 이솜, 안재홍 주연의 영화 ‘소공녀’가 오는 3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소공녀’는 집만 없을 뿐, 일도 사랑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랑스러운 현대판 소공녀 ‘미소’의 도시 하루살이를 그린 작품.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소개되어 폭발적인 박수 세례와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소공녀’는 제43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개봉 전부터 언론과 평단은 물론 관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입소문 끝판왕’ 영화로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특히, ‘우리들’을 제작한 김순모 프로듀서(모토MOTTO)와 ‘족구왕’, ‘범죄의 여왕’ 등 재기 발랄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충무로에 신드롬을 일으킨 광화문시네마가 함께 제작, 그 시너지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소공녀’에서 배우 이솜은 지금 가장 소중하고 좋아하는 것들을 위해 집을 포기한 자발적 홈리스 ‘미소’ 역할을 맡아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배우 안재홍은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하고 싶은 것도, 해주고 싶은 것도 많지만 줄 수 있는 건 마음 밖에 없는 웹툰 작가 지망생 ‘한솔’ 역을 맡아 현실 남친의 리얼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각각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와 [쌈, 마이웨이]를 통해 20대 청춘을 대변하는 배우로 성장한 이솜&안재홍 커플의 사랑스러운 매력은 환상적인 시너지를 발휘하며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3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일당 45,000원의 가사도우미 ‘미소’의 하루 소비 내역과 함께 그녀의 평범한 일상이 담겨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 모금의 위스키와 담배, 남자친구와의 데이트가 유일한 삶의 행복인 미소는 해가 바뀌며 담뱃값이 올랐다는 소식에 좌절한다. 급기야 월세까지 오르자 미소는 집을 포기하는 결단을 내린다.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미소의 도시 하루살이가 궁금증을 유발하는 가운데, “난 갈 데가 없는 게 아니라 여행 중인 거야”라는 대사는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위해 집을 과감히 포기한 독보적인 캐릭터 미소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인다. 특히, 영상 엔딩이 끝난 후 등장하는 남자친구 한솔과의 웃픈 에피소드는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처럼 매력적인 캐릭터와 몽환적인 영상미, 유쾌한 재미를 기대케 하는 영화 ‘소공녀’는 믿고 보는 광화문시네마의 흥행 4번째 작품이자 대세 배우 이솜&안재홍의 홍솜커플 케미가 돋보이는 가장 사랑스러운 청춘 판타지 영화로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이다. 3월 봄 개봉.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