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아이콘, 中 QQ뮤직 주간차트 4주연속 1위…2년새 K팝 최초

입력 2018-03-01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中 QQ뮤직 주간차트 4주연속 1위…2년새 K팝 최초

아이콘이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4주 연속으로 1위를 굳건하게 지켰다.

지난달 25일 발표한 아이콘 정규2집 ‘Return’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 글로벌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기록 조회가 가능한 2017년부터 QQ뮤직의 KPOP뮤직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아이콘이 최초다.

QQ뮤직은 중국 대표 디지털 음원서비스로서, 월 사용자가 4억명에 달하는 플랫폼이다. 그만큼 중화권에서 아이콘의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한 셈이다.

아이콘의 독보적인 인기는 중화권뿐만 아니다.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음악시장인 미국, 일본 등에서도 연이어 러브콜을 받으며 한류스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빌보드, 버즈피드, 퓨즈TV 등 영향력 있는 매체들은 아이콘의 새로운 비상을 앞다퉈 보도한 바 있으며 전 세계 17개국에서 차트 1위까지 휩쓸었다.

글로벌 스타로 화려한 비상을 알린 아이콘은 3월 5일 신곡을 기습 발표한다. ‘사랑을 했다’로 36일째 부동의 1위를 굳힌 아이콘이 어떤 신곡으로 신기록을 세울지 가요계가 주목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