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같이 살래요’ 한지혜, 설움 가득한 눈물 ‘애잔’

입력 2018-03-25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한지혜가 가슴 시린 눈물로 시청자를 울렸다.

지난 24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 3회에서는 남편 성운(황동주 분)과 이혼을 결심하고 가족들이 있는 친정집으로 돌아온 유하(한지혜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하는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 때문에 자신의 상처를 애써 숨기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언니 선하(박선영 분)가 이혼에 대해 말 한 마디 없었던 것에 대해 따져 물어도 그 이유를 속 시원히 털어놓지 못했다.

또한 유하는 자신 때문에 효섭이 집에 들어오지 않는 것이라 생각하고 속상해했고, 이를 지적하는 현하(금새록 분)에게는 “빨리 취업해서 집을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서운함을 드러냈다.

방송 말미, 유하는 효섭(유동근 분)의 온기에 마음이 녹아내린 듯 눈물이 터져버린 모습으로 애잔함을 더했다. 효섭이 집에 들어오지 않고 공방에서 지낸 이유가 자신이 불편해서가 아닌, 발을 다쳤음에도 하이힐을 신고 다녔던 유하에게 편안한 단화를 만들어주기 위해서였던 것. 유하는 단화를 신겨주는 효섭에게 “아빠가 속상할 것을 알고도 은수(서연우 분)를 데리고 갈 곳이 없어 집으로 돌아왔다”면서 굵은 눈물을 쏟았다.

이처럼 한지혜는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을 터뜨리며 애처로운 눈물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고 있다. 한층 짙어진 감정연기로 아버지를 향한 마음과 모성애를 현실적으로 표현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은 것이다.

매 작품마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뽐내고 있는 한지혜는 이번 ‘같이 살래요’에서도 유하의 복잡한 감정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명품 열연을 선보이며 주말 안방극장을 책임지고 있다.

한편 한지혜와 함께 유동근, 장미희, 이상우, 박선영 등이 출연하는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는 매주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