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마인드유가 만능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브라더수와 만났다.
마인드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마인드유X브라더수의 커밍순 이미지를 기습 공개, 마인드유의 새로운 싱글 앨범이자 <퍼즐> 시리즈의 두 번째 조각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커밍순 이미지에는 감각적인 스케치로 퍼즐 두 조각이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MIND U X BROTHER SU 나만 없어 COMING SOON 18.08.03”으로 적힌 텍스트는 마인드유와 브라더수의 협업과 신곡의 제목을 연상케 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번에 공개되는 싱글 ‘나만 없어’는 앞서 마인드유가 발표했던 <퍼즐>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마인드유의 <퍼즐> 시리즈는 사랑의 여러가지 솔직한 감정을 음악을 통해 서사적으로 담아내는 3부작 프로젝트다.
앞서 마인드유는 지난 4월 <퍼즐> 3부작 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리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마인드유는 인디계의 강자로 알려진 치즈(CHEEZE)의 피쳐링으로 함께한 곡 '권태(Feat. CHEEZE)'를 공개했다. 해당 곡에서 마인드유와 치즈(CHEEZE)는 서로가 사랑했지만 달라져버린 두 연인 간의 사랑의 온도를 담담히 음악으로 풀어내 큰 관심을 이끌었다.
이처럼 <퍼즐> 시리즈를 통해 많은 음악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마인드유는 시리즈의 두 번째 조각으로 만능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브라더수와의 협업을 공개하며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브라더수는 그간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와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소유의 '어깨', 헤이즈의 '돌아오지마', 유승우의 '너만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히트 메이커로 자리 잡았다. 또한, 브라더수는 지난해만 케이윌, 소유, B1A4 산들,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유승우, 정세운, 백아연 등 다양한 가수들의 앨범 크레딧에 곡을 올리며 수많은 인기 아티스트들이 찾는 ‘명품 프로듀서’로 이름 날렸다.
뿐만 아니라 브라더수는 OST 앨범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컬리스트로도 특유의 매력적인 감성을 뽐낸 바 있다. 이에 감미로운 보이스와 진솔한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마인드유와 브라더수가 어떠한 음악적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인드유는 지난 2013년 10월 어쿠루브라는 팀명으로 데뷔했다. 멤버 고닥과 재희는 여심을 자극하는 깔끔한 감성 화법이 돋보이는 '하고 싶은 말', '잡지 않았어', '그게 뭐라고' 등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인디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팀으로 성장했다. 2017년 4월 전 소속사와 상표권을 두고 난항을 겪다 '마인드유'로 팀명 변경 후 '좋아했나봐(FEAT. 매드클라운)', '사랑해줘요', ‘만약에(IF)’를 발매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 치즈와 피처링으로 함께한 특별한 프로젝트 앨범 '퍼즐'의 첫 번째 곡 '권태(Feat. CHEEZE)’를 발표, 연인 간의 사랑의 온도를 담담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얻었다.
마인드유와 브라더수가 함께하는 <퍼즐> 시리즈의 두 번째 조각 ‘나만 없어’는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