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비스’ 최송현 “전현무, 女 동기들 보호 사명감 과해”

입력 2018-09-18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비스’ 최송현 “전현무, 女 동기들 보호 사명감 과해”

KBS 아나운서 출신 배우 최송현이 ‘비디오스타’를 찾았다.

최송현이 KBS 아나운서 동기였던 전현무에 대한 훈훈한 일화를 털어놓았다. 최송현은 “전현무가 신입시절부터 동기를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던 것 같다.”며 전현무와 명절 특집 프로그램을 녹화했을 때의 일화를 공개했다.

전현무는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녹화 중 동기들을 지키겠다고 녹화 중 최송현 등 여자 아나운서 동기들에게 돌아오는 놀림 멘트를 모두 선배들에게 슬쩍 돌렸고, 그 결과 아나운서 선배들에게 크게 혼이 났다고 전했다. 최송현은 “당시 전현무가 여자 동기들을 지켜야겠다는 혼자만의 과한 사명감이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최송현은 KBS 간판 예능이었던 ‘상상플러스’의 안방마님 시절 자신의 실수담을 밝혔다. ‘상상플러스’ 퀴즈 진행 중, 출연자가 정답을 얘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듣지 못한 채 자신의 판단으로 오답 처리 해 제작진을 경악케 했다고 털어놓았다.

그 결과 2시간에 걸쳐 세트를 새로 정비를 해야만 한 것은 물론, 처음부터 녹화를 다시 시작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내가 잘못해서 혼나는 건데 괜히 서럽더라”고 밝히며, 이제는 웃을 수 있지만 그때는 심장이 철렁했다며 아찔했던 그 순간을 회상했다.

사진│MBC 에브리원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