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억개의별’ 측 “원작 강점+주제의식 부각시킨 결말 그려질 것” [공식입장]

입력 2018-11-09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억개의별’ 측 “원작 강점+주제의식 부각시킨 결말 그려질 것”

tvN 수목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연출 유제원 극본 송혜진, ‘일억개의 별’) 제작진이 9일 “결말까지 단 4회를 남겨 두고 있는 가운데 최대한 드라마 주제의식을 반영한 엔딩을 그릴 예정”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일억개의 별’은 한국판 리메이크 소식과 동시에 국내∙외 드라마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원작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이 남매의 사랑 등 파격적인 소재를 다룬 스토리로 방영 당시 자국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던 바. 이에 ‘일억개의 별’에서는 이 부분이 어떻게 각색되고 더 나아가 원작과 같은 결말로 끝날지 현재까지도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제작진은 “이 드라마는 ‘사랑이 사람을 구원한다’는 묵직한 주제의식이 있다”고 운을 뗀 뒤 “사랑이 주제인 동시에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각자의 아픔을 간직한 두 남녀가 사랑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나간다는 내용을 개연성 있게 그리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에 “원작의 강점은 살리면서 드라마가 전하는 주제의식을 최대한 부각시킨 엔딩을 위해 지금도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애정 어린 관심으로 끝까지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한편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은 괴물이라 불린 위험한 남자 무영(서인국 분)과 그와 같은 상처를 가진 여자 진강(정소민 분) 그리고 무영에 맞서는 그녀의 오빠 진국(박성웅 분)에게 찾아온 충격적 운명의 미스터리 멜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