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플 때 사랑한다’ 고주원, 지현우에 대한 미묘한 열등감+친근한 감정 동시에 표현

입력 2019-03-24 17: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배우 고주원의 ‘슬플 때 사랑한다’ 속 포커페이스 활약이 빛났다.

고주원이 출연하고 있는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는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남녀의 격정 멜로드라마다. 그는 서정원(지현우 분)을 향해 열등감을 가지고 있는 라이벌이자 친한 친구인 성형외과 원장 하성호 역으로 변신, 매주 스토리를 풍성하게 채우고 있다.

특히 지난 23일 방송에서 고주원은 극 중 서정원이 비밀스레 알아봐달라고 했던 강인욱(류수영 분)이라는 인물과 일대일로 직면하게 되는 상황에 놓이자 무언가 심각한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감지한 하성호의 내면을 강렬한 눈빛으로 표현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경계를 해야 하는 강인욱과 악수를 하고 능청스럽게 인사까지 하는 등 차분한 표정과 말투로 침착하게 대응하는 포커페이스 연기까지 펼쳐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서정원에게 “너는 고고하게 재건 수술하는 동안 병원 수익 대부분은 내가 올리고 있다는거 알지?”라며 친근한 감정에 가려진 미묘한 열등감을 드러내 하성호 캐릭터의 서사를 주목하게 만들었다.

이렇듯 고주원은 캐릭터가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밀도 있게 풀어내며 극의 묘한 긴장감까지 선사해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했다. 이에 그가 앞으로의 전개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고주원의 특급 활약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되는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