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th 백상예술대상] 이병헌·염정아, TV부문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9-05-01 23: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병헌, 염정아가 TV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일 방송된 JTBC ‘제55회백상예술대상’은 신동엽, 수지, 박보검이 작년에 이어 MC로 진행을 한 가운데 이병헌, 염정아가 TV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TV부문 남자 최우수상 연기상 후보에는 ‘열혈사제’ 김남길, ‘왕이 된 남자’ 여진구,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 ‘나의 아저씨’ 이선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오른 가운데 이병헌이 수상했다.

이병헌은 “좀 전에 제가 1부가 끝나고 쉬는 시간에 조승우한테 문자가 왔다. 조승우가 와 있는 줄 모르고 시상차 왔다고 하더라. ‘형, 내가 최우수 남자상을 시상하는데 형 이름을 부르면 좋겠다’고 하더라. 이게 현실이 되니까 너무 기쁘고 어리둥절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스터 션샤인’을 함께 만들어갔던 사람들, 그리고 그 작품을 많이 사랑해줬던 분들의 뜨거움이 충분히 식었을 시점임에도 이런 영광스러움을 제게 안겨주신 것은 제가 예상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분들이 뜨겁게 사랑해준 것이 아닐까. 이 드라마 이후에 훌륭한 드라마들과 좋은 연기자들이 있는데 미안한 마음도 들고 그래서 더더욱 이 상이 값지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작년에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김은숙 작가와 훌륭한 대사를 입 밖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영광스러움이 있었고 섬세하고 대범한 연출가가 있었다. 유연석, 김민정, 이정은, 김병철, 김태리 등 많은 분들이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셨다. 추웠던 겨울과 뜨거웠던 여름을 힘들었지만 즐거운 모습으로 웃으며 함께 해줬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TV부문 여자 최우수상 연기상 후보에는 ‘SKY캐슬’ 김서형, ‘미스터 션사인’ 김태리, ‘눈이 부시게’ 김혜자, ‘SKY캐슬’ 염정아, ‘나의 아저씨’ 이지은이 오른 가운데 염정아가 수상했다.

염정아는 “‘SKY캐슬’과 함께 했던 시간이 행복했고 많은 사랑에 감사드린다. 작가님과 감독님 등을 비롯해 모든 스태프들과 배우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후보에 함께 오른 김서형에게도 감사드린다. 앞으로 머무르지 않고 발전하는 배우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