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한국 女솔로 최초 기록…‘SOLO’ MV 3억뷰 돌파 [공식]

입력 2019-05-14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니, 한국 女솔로 최초 기록…‘SOLO’ MV 3억뷰 돌파 [공식]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SOLO' 뮤직비디오로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초 3억 뷰의 주인공이 됐다.

오늘(14일) 오전 4시께,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제니의 첫 솔로곡 'SOLO' 뮤직비디오는 6개월여 만에 조회수 3억 뷰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특별히 제작된 포스터를 공개했다.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첫 주자로 나선 제니는 지난해 11월 12일 'SOLO'를 발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일 만에 1억 뷰를 넘으며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기세를 이어 각각 90일, 182일 만에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2억 뷰와 3억 뷰를 연이어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앞서 지난 11일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 K팝 그룹 최초이자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을 세운데 이어 제니가 여자 솔로로서 최고의 성적표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뚜두뚜두’(8억 뷰), ‘마지막처럼’·’붐바야’(5억 뷰), ‘킬디스러브’·’불장난’·’휘파람’·’ SOLO’(3억 뷰), ‘STAY’(1억 뷰)까지 데뷔 후 발표한 8개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억대 뷰 타이틀을 거머 쥐었다. 특히, 각 뮤직비디오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 조회수 앞자리가 곧 바뀔 예정이라 추가 기록 행진이 예상된다.

이외에도 블랙핑크는 안무 영상마저 ‘억 소리’ 나는 기록으로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뚜두뚜두' 2억 뷰, '마지막처럼'·'붐바야'·‘SOLO CHOREORAPHY UNEDITED VERSION'·‘불장난’은 1억 뷰를 달성했다.

블랙핑크는 최근 6개 도시 7회 공연의 북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는 18일 암스테르담부터 21일 맨체스터, 22일 런던, 24일 베를린, 26일 파리, 28일 바르셀로나 등 유럽 6개 지역에서 월드 투어를 이어간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